반응형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주행거리 할인율은 얼마인지 알아보아요!



차를 적게 타면 보험료를 적게 낸다?

이 얼마나 합리적인 방식일까요. 바로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에 관한 내용입니다.



마일리지 특약이란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자동차 보험료를 더 많이 할인해주는 주행거리 할인제도인데요.

삼성화재는 'ECO 마일리지 특약'이라는 이름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최초 주행거리를 등록 후 보험에 가입해도 되고요.

사진 자료가 준비되지 않았거나 또는 전화, 보험설계사 등 오프라인으로 자동차보험 가입을 했다면 보험가입후 7일 이내에 처음 주행거리 등록을 해 주셔도 됩니다.



또한 보험가입 도중에 추가로 가입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만기날짜까지의 잔여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일 경우에 일평균 주행거리를 계산해서 할인을 받게 됩니다.




그럼 주행거리 할인을 받으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바로 자동차보험을 들거나 갱신한 시점의 주행거리를 알 수 있는 계기판사진과 차량번호판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PC로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으로 '주행거리 특약추가/사진등록'을 하면 됩니다.




최초 주행거리 등록절차를 마쳤다면 보험기간 종료일 전후 30일에 최종 주행거리를 등록하면 연간 주행거리 환산해서 이미 납부한 보험료를 되돌려 줍니다.

보험가입할 때의 은행통장 계좌로 그대로 송금해준답니다.



자동차보험 만기때가 아니라 마지막 주행거리만 등록해주면 몇 일내로 구간별 금액 환급을 받고 문자연락을 주기 때문에 따로 신경쓸거는 없습니다.

당일환급을 받은 분들도 많더군요.

역시 업계 1위의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이라 에코마일리지 환급 방법도 운전자들에게 참 편리하네요^^



삼성화재 주행거리 특약은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을까요?



할인율은 2017년 5월 11일을 기준으로 개정이 되었는데요.

2,000km이하는 23%에서 무려 37%로 할인율이 대폭 커졌고요.

4,000km이하는 21%에서 30%로 역시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10,000km이하는 15%에서 22%로 할인율이 높아졌어요.



주행거리 할인은 본인이 적게 탄 만큼 그대로 돌려받는 후할인방식인건 아시죠.

10,000km이상을 운행했다면 할인적용을 받을 수 없겠죠.

요즘은 주행거리 구간과 할인율이 다양한 마일리지 특약 상품이 많이 나와있으니까 다른 경쟁업체와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edi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