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보험 재가입 후기를 한 번 써 볼까 합니다.


저는 더케이손해보험(The-k)에서 운영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인 에듀카에서 재가입을 했습니다.

갱신 횟수는 올해도 벌써 두 번째네요. 과태료도 물고 그 동안 사고 날 뻔 적도 몇 번은 있었지만, 다행히 물리적 사고는 한 번도 나지 않아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자동차 보험 갱신을 했습니다.

물론 사고가 나지 않아서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했던 것 만은 아닙니다. 그 이유를 짚어보겠습니다.



일단 먼저 이번 포스팅이 두서가 좀 없더라도 먼저 양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혹시 다른 글을 읽어 보면 아실 수도 있겠지만, 정말 몇 년만에 블로그 글을 쓰게 되어서 워밍업이 좀 필요한 거 같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자 시작해볼게요.

제 성격상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지 않고 한 곳에서만 견적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에듀카 자동차보험이이 괜찮았지만, 서비스나 가성비가 더 괜찮은 게 없을까라는 생각에 일탈을 시도 해봤습니다. 일단 제가 가장 먼저 눈여겨 본 곳은 삼성자동차보험과 DB손해보험(전, 동부화재) 였습니다. 인지도가 높고 서비스도 괜찮은 걸로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가격도 생각보다는 괜찮았고요. 하지만, 한 번도 이용을 안 해본 상태라 고민과 망설임이 컸습니다. 보험료 견적을 알아보고 비교를 하다가 결국 이사를 하면서 경제사정이 좋지 않아서 이번에는 그냥 값싼 보험료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결국 마지막 기준은 가격이었던 거죠. 그러다 보기 결국 에듀카로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그 전에 교보악사(AXA)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더 저렴했지만, 제가 알아본 견적사이트에서는 악사 자동차보험이 주행거리 할인이 선반영 된 거라, 결국이 가격이 더 높았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 가격비교 후 가장 낮은 에듀카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가입자마다 상황과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이건 저의 기준이라는 걸 알려드립니다.


특약사항을 보면 좀 더 이해가 잘 될 거 같아 아래에 그림을 첨부했습니다.



주행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특약 할인이 41%로 굉장히 높습니다. 물론 킬로수(km)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가용을 많이 탄 구간도 비교적 할인율이 괜찮습니다. 그리고 자녀 특약할인도 10%나 되고요. 그 전에는 4%였는데, 꽤 많이 높아졌습니다. 블랙박스 할인은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할인율이 비슷하니까 별 다른 건 없는 거 같네요. 제가 혜택을 많이 받은 건 운전자범위변경이 없을 때 받는 할인인데요. 1인 혼자 또는 부부에 해당됩니다. 지금은 이 부분이 보이지 않는데요. 다시 확인을 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제가 다음 포스팅 글에서는 확인해서 올리겠습니다. 혹시 급하신 분들은 보험사에 직접 문의를 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에듀카 인터넷자동차보험은 재가입률이 높다고 광고를 많이 합니다. 근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거 같습니다.


무료 긴급출동서비스를 몇 번 이용했는데, 늦게 오거나 서비스가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시동이 걸리지 않고 배터리가 나간 적이 몇 번 있어서 이용을 했는데 별 탈 없이 잘 해결되었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한 비용이 있지만, 제 차가 중고로 구입했고, 초보시절에 전조등을 안 끈 상황이 많아서 충분히 바꿀 때가 되었습니다.



더케이손해보험 에듀카는 멤버십 카드도 발행이 되는데요.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에서 리터당 20원 할인뿐만 아니라 엔진오일 교환, 와이퍼 및 에어컨히터 필터 교환, 공임비 등에 대한 각종 정비 할인이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서비스를 받는 카센터가 따로 있어서 이용해 본 적이 없지만, SK스피드메이트를 이용하려고 한다면 꽤 유용할 거 같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또는 재가입을 하는데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네요. 다음 번에 좀 더 자세하고 구체적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ediup

,